이벤트를 확인하세요 (2021)
연출: 김지훈, 이한준
극본: 김태주
주연: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
방송: MBC 4부작
서비스: WAVVE (웨이브)
줄거리: 식물원에서 일하는 하송이(방민아)는 연예인 데뷔를 앞둔 남친 도겸에게 급작스럽게 헤어지자는 통보를 받는다.
영문도 모르고 이별통보를 받고 혼란스러운 송이에게, 제주도 커플 여행권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는 연락이 온다.
길지 않은 미니시리즈 드라마를 좋아합니다. 너무 길지 않고 스토리를 즐길 수 있어서 취향에 맞는 편입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2020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이번에 MBC에서 4부작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알려진 배우로는 걸스데이 출신의 방민아님이 나오는데요, 솔직히 배우가 마음에 들어서 챙겨봤습니다.
|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로맨틱 코미디
연예인 데뷔를 앞둔 남친을 둔 하송이(방민아)는 어느날 뜬금없이 남친에게 헤어지자는 통보를 받습니다. 한쪽은 아무 감정적인 끝냄이 없었는데 그만 만나자는 이야기를 들은 송이는 난데없는 통보에 멘붕이 옵니다.
너무나 갑작스러운 이별통보에 송이는 남친 도겸의 여사친들을 의심하고,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그 때, 송이에게 남친과 함께 가기로 신청했던 제주도 커플여행 이벤트에 당첨되었다는 연락이 옵니다.
송이는 마음을 굳게 먹고, 남친을 다시 붙잡겠다는 일념으로 남친 도겸과 협박 반, 부탁 반으로 제주도에 동행합니다.
송이 커플 외에도 동행한 두 커플은 제주도에서 사진을 찍으며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합니다.
송이가 도겸을 붙잡으려는 처절한; 몸부림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귀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에서 삐죽거리고 찡긋하는 민아 양의 모습이 짠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헤어짐을 직감하는 송이와 도겸의 슬픈 이야기로 급박하게 분위기가 바뀌기도 합니다.
자꾸 자신을 밀어내는 도겸에 이유라도 알아야겠다고 대시하던 송이도 슬픔에 지쳐가고, 그런 그녀를 가이드인 지강(안우연)이 돌봐주면서 새로운 인연이 시작됩니다.
| 전남친 vs 현썸남
송이가 힘들고 술에 취한 밤, 가이드인 지강이 훅 들어오면서 사랑의 이야기는 엄청나게 꼬이기 시작합니다. 지강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하고, 현남친 도겸의 이야기도 풀리기 시작하면서 이야기는 점차 재미있어집니다.
데뷔를 앞둔 도겸은 기획사에서 알리기 힘든 일이 있어서 차마 여자친구에게 말하지 못하고 헤어지자고 말해야만 했던
사연이 있었습니다.
이를 미처 몰랐던 송이, 그녀에게 마음이 가고 있는 가이드 지강과 아직 송이를 맘속에서 포기하지 못한 도겸의 마음이 엮이는 것이 어떻게 풀릴까 기대를 갖게 합니다. 남자 둘 다 포기할 수 없는 이유가 있어요.
제주도의 화사한 풍광 아래에서 벌어지는 커플들의 이야기는 전반부를 지나서 더 풍성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민아양의 톡톡 튀는 발랄한 연기가 재미있구요, 특히 높이, 멀리서 찍은 제주도만으로도 볼 재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남은 2화 동안 재미있게 마무리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